R2(습관방) - 자유서평 기록들

<5차> 부모와 자녀가 함께 부자되는 길

김근희
2020-07-13
조회수 1438

「엄마, 주식 사주세요」 존 리의 미래를 위한 투자 원칙

존 리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나는 요새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아졌다. 부자가 되고싶기 때문이다. 하지만 월급쟁이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특히 나처럼 공무원은 더더욱 부자가 될 수 없다. 나이들어 자식에게 경제적으로 의지하는 부모가 되고 싶지는 않다. 난 당당히 자립하고 싶다. 이런 생각와중에 신사임당 유튜브에 나오신 존리 대표를 보게 된것이다.한마디로 충격이었다. "사교육비는 온나라를 가난하게 만드는 지름길이다."내가 요새 느끼는 나의 생각을 정확히 말해주었기 때문이다. 아들 사교육비로 숨이 턱턱 막히고 있다. 나의 노후를 위해 모을 돈이 없다. 가난한 나의 노후가 그려지면서 두려움에 휩싸여 있다. 사교육비를 아이들에게 주식을 사주라고 강조하고 있다.바로 존 리대표 책을 구매했다.


작가 존리는 메리츠자산운영사 대표로 있으면서 우리 자녀들이 잘못된 교육 시스템때문에 놓치고 공부만 잘하는 우물안 개구리로 만들어지는 것이 안타깝고  우리의 미래 세대가 휠씬 훌륭하게 자랄 수 있고 충분한 부자가 될 수있다는 사실을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위해 이책을 썼다고 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부자가 되는 쉬운 방법을 터득하는 독자가 늘기를 바라고 있다.


이책의 구성은 두파트로 나눠져있다. 


1부는 부자가 되려면 생각을 바꿔라열심히 일했지만 자식의 사교육의 늪에 빠져서 결국 부모 자신들의 노후는 가난에 빠지게 만드는 현실을 걱정하고 있다. 부모의 삶도 중요하므로 자식뒷바라지보다 노후 준비를 먼저하라고 한다. 바로 노후준비는 주식투자라고 강조하고 있다. 2부는 엄마가 부자 되는법, 주식이 답이다.한국 주식시장이 왜 매력적이며 잘못된 투자 습관과 올바른 투자 철학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에 더해 성공적인 주식투자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사교육비는 '부자가 되지 않기 위해'

쏟아붓는 돈인 셈이다.

p.83

위 문장에 동의하지 못하는 분도 계시고 동의하는 분도 계실 것이다. 난 후자쪽이다. 아들의 간절한 요구로 분수에 맞지 않는 사교육으로 가난한 노후가 될까 걱정의 매일을 보내고 있다

길어진 수명을 재앙이 아니라 축복으로 만들려면 

나에게 수입이 있을 때  

준비를 해두어야 한다.

p.79

나는 월급을 따박따박 잘 받을 수 있는 날이 딱 10년 남았다. 짧은 시간이다. 난 10년을 부자가 되어가는 시간으로 만들고 싶다.

이 책을 부모들 뿐만 아니라 자녀들도 함께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정말 공부가 재미있고 대학을 가야지만 꿈을 이룰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책을 읽고 가난으로 가는 사교육비 지출에서 벗어나서 부자가 되는 길로 진입하길 바란다.오늘 아들에게 말했다."아들아~우리 함께 부자가 되는 길을 가보지 않겠니?"

0 0